2009년 7월 6일 월요일

와이드 모니터

어쩌다가 사무실에서 나만 와이드 모니터를 쓰고 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그냥 내게 부여된 특권이었다.

이전까지 한 번도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한 적이 없었던 나는 녀석을 존중하는 의미로 한글창을 두 개 열어서 반씩 잘라 좌우에 붙였다. 평소에도 글을 쓸 때 한글창을 두 개 열어두는 편이어서(난 수정으로 삭제하는 글을 무조건 휴지통이라는 제목의 파일로 옮긴다. 언제나 원문보다 휴지통의 분량이 많다. ㅠ_ㅜ) 좌우에 놓인 한글창이 제법 편했다.

이번에 사무실 이사하면서 와이드의 기능을 다른 방법으로 사용했다. 아예 창 하나를 풀 화면으로 채워본 것이다. 내게 익숙한 글자 크기로 조정하고 늘 그렇듯 한글창 전체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문서설정을 바꿨다. 따로 언급하자면 나는 글을 쓸 때 화면에 글자가 꽉 차 있는 걸 좋아한다. 깨알같은 글씨를 보면 잠도 잘 온다.(응?)

아무튼 그렇게 바꿨더니 써도써도 한 페이지가 안 넘어가! 그래서 한 페이지가 원고지 매수로 얼마나 되나 확인했더니 '33.7'장이었다. 이야아! 35페이지만 써도 한 권일세.

미안해, 와이드 모니터. 1년 간 너의 기능을 온전히 펼치지 못하였군하. 앞으로 이것저것 실험해 볼게.

레디 오스 성화 올림

추잡: 마감이 가까워지자 예외 없이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다. 컴퓨터 수리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장 레벨도 꽤 많이 패치되었다. 윈도우를 파티션 포맷하고 새로 깔라고 명령했는데도 프로그램이 몽땅 남아있다. 게다가 없는 척 했어!(프로그램 파일 폴더를 열어보고서야 다 살아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시작 프로그램은 그런 유틸 없다고 우긴다.)

덕분에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 컴퓨터를 끌 수가 없다. 한 번 끄면 이녀석을 다시 켜는데 20여 번의 부팅이 필요하다.(얘가 켜질 것처럼 폼을 잡다가 먹통이 된다) 바이러스나 보드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최신 패치 알약은 '여기 말끔해여~'라며 방긋 웃고, 다른 컴퓨터에 하드만 옮겨서 부팅해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니 보드 문제 역시 아니다.

그저 원고가 마무리 될 때까지 무사히 버티기만을 바랄 뿐...(백업은 꼬박꼬박 한다.)

원고만 끝나봐라. 이놈의 하드에 고기라고 낙서할 테다.

추잡2: 혹시나 싶어서 이 글을 복사한 뒤에 등록했더니 역시나... 에러가 나면서 안 올라갔다. 아마도 '고기라고 낙서'라는 문장 때문인 것 같은데... 훗. 이젠 나도 내 예감이 무서워. 컨트롤C 만세!

추잡3: 윈도우를 새로 깔았더니 빠른 시작 메뉴에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이 없어졌다. 그래서 검색창을 뒤졌더니 윈도우키+M과 윈도우키+D라는 좋은 단축키를 발견할 수 있었다. 만세!

추잡4: 다시 복사. -_-

댓글 11개:

  1. 후호호호. 저도 와이드 쓰고 시포욥.

    답글삭제
  2. @mygle - 2009/07/06 07:56
    히히. 와이드 녀석 쓰다보면 일반 모니터가 우습게 보여요!

    답글삭제
  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 으악! 사무실에 우산 놓고 왔어요! 엉엉;

    답글삭제
  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7.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8. @날개 - 2009/08/01 18:01
    오오. 그 분 잘 지내고 계세요? 제게 많은 도움을 주셨던 분이어서 죽을 때까지 잊을 수 없을 거예요. 이렇게 소식을 들으니 무척 반갑습니다. ^^

    답글삭제
  9. @mygle - 2009/07/13 01:38
    그거슨이제사무실비품

    답글삭제
  10. @Anonymous - 2009/07/07 11:57
    사렬주세효... ㅠㅠㅠㅠㅠ

    답글삭제
  11. 제가 지금 알바하는 곳에서 레디오스님을 아는 분이 있더군요.^^/ 신호님이라고 예전에 하이텔에서(악몽따라?) 만나서 같이 밤새 술도 드셨다고.^^~~ 언제 한번 뵙고 싶으시다네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