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3일 목요일

다른 건 바라지 않겠다.

정책변경에 대한 이글루스 운영팀의 입장을 듣다

이글루스의 인수 때부터 이런 과정을 거치리라고는 이미 짐작했으니까.

내가 바라는 것은 이글루스의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이곳 유저가 처음 들어왔을 때의 초심을 버리도록 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이글루스가 초심을 잃느니 어쩌니 하는 거야 그쪽 마음이지만, 유저에게까지 초심을 버리라고 강요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14-18세가 보기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포스팅을 마구 커팅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와 관련한 포스팅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도록 보호조치를 해야 한다. 기능에 19금 체크 사항을 넣고, 그것의 이미지파일에 대한 반공개형태(19세 미만은 열람할 수 없는 형태)로 포스팅이 가능하게 만들자. 만약 이게 싫다면 19금 포스팅에 제재를 가하지나 말던가.

즉, 여기서 늘 살던대로 살아도 문제되지 않는 환경을 유지시켜 달라는 얘기다.

또 한 가지는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 유저들의 활동제한이다. 많은 인구가 몰려들 경우, 포스팅의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발생의 소지가 넓어진다. 신규 가입 유저들이 기존 유저의 분위기에 적응하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표현했는데, 그 전에 저작권 개무시당한 채 널리 퍼뜨려진 저작물의 피해는 어쩔 셈인가. 저작권 보호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서 이렇게 연령제한을 서둘러 시행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이것도 물론 살던대로 살아도 걱정하지 않을 환경을 유지시켜 달라는 얘기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과 좀 다른게, 절이 될 줄 알고 공양해서 절 짓게 했더니 어느날 불상 치우고 피카츄상(마리아상이라고 쓰려다 논란이 될까봐 급 전환... -_-)을 세우네? 그럼 사기지.

레디 오스 성화 올림

댓글 7개:

  1. 태그가 없다.....마감하신건가요!!!!!

    (태그에 집중하는 1人)

    답글삭제
  2. 들어오는 순간부터 통제가 들어가리라고 생각합니다.

    미성년들이 합법적으로(?)보고 쓰고 할 수 있으니까요....

    답글삭제
  3. 저...저는 가입하려고 만 18세 생일까지 기다렸습니다! 억울해요

    답글삭제
  4. 내가 보기에 이건 오버다. 이글루스 쓰는 사람이 대폭적으로 늘어나리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착각이다.



    대체 이글루스의 메리트가 뭐냐?

    답글삭제
  5. 블로깅하고 있사옵니다. -ㅁ-/

    답글삭제
  6. 오오 원고마감 원고마감...(주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