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7일 토요일

생체 모니터

몇 달 전까지만 해도 나는 진정한 탱크주의 모니터를 쓰고 있었다. 1998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던 이 모니터는 무려 10년이 지나도록 (담배빵을 제외한) 흠집 하나 나지 않고, 고장도 없었다. 기가 막힐 정도로 튼튼한 모니터였다.

하지만 완평 모니터가 아니었다. ㅠ_ㅜ

몇 달 전 모군이 새 모니터를 샀다며 내게 자신이 쓰던 완평 모니터를 선물했다. 기뻐하며 내 탱크를 구석에 치워버리고 그것을 설치했다.

모군의 모니터는 문제점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시시때때로 모니터 화면 전체가 푸른색 막에 쌓인 것처럼 색채변환이 이루어지는 문제였다.

처음엔 모니터를 사정없이 두들겨 패고 뒤흔들고 난리쳤다. 하지만 요령이 생기다보니 미세하게 살짝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정상이 될 때가 있음을 알았다.(물론 항상 미세하길 바라는 섬세한 모니터는 아니었다)

얼마 전부터 이 모니터가 갑자기 반항을 멈췄다. 난 녀석이 우리 집안에 적응했다 판단하고 기특하게 여겼다.

그러다 며칠 전에 또 다시 반항을 시작한다. -_-

그리고...

변색된 모니터는...

책상 서랍을 열었다 닫으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_-;;;;

모니터는 책상과 합체된 것이다...

레디 오스 성화 올림

댓글 4개:

  1.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답글삭제
  2. ...합체했..

    그거 이리저리 알아보니 모니터 내부에 납땜이 떨어져 나간 거라.

    납땜질 새로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어디를 어떻게 왜 해야되는지는 까먹었어. -_-;;



    (/")/ 투낙투낙툰.

    답글삭제
  3. 모니터를 오래사용하다보면 회로기판의 납땜이 떨어져서 그런증상이 발생합니다.

    모니터 수리하는 분들은 주로 냉납이라고 하는데 떨어진 납땜을 다시 때워서 붙여주는겁니다.

    그러면 증상이 해결됩니다. 수리비용은 2만-5만원 정도 합니다.

    회로기판의 납이 떨어진 결과가 아닐경우는 시그널단자와 모니터케이블의 접촉불량이나

    모니터 케이블 내부단선 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것또한 일반사용자는 할수없는 일이므로

    모니터 수리기사를 부르셔야 합니다.



    -------네이버 펌.



    내가 한창 그 증상에 시달릴 때,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냉납현상이 맞는 것 같더라고. -_-;

    ( ") 수리비는 2-5만원. 그리고 중고 완평 모니터는 2-5만원.



    투낙투낙..툰. (-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