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6일 월요일

구글 너무 좋다.

특정한 사이트를 홍보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오늘도 변함없이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어 빨리 써보려고 발악하다가 글자조차 뜨지 않는 마법에 패배하여 구글로 들어갔다.

빠른 즐겨찾기에 등록하지 않은 탓에 검색 사이트 최우선순위가 꼬박꼬박 네이버였지만, 이번에는 작정하고 구글 즐겨찾기를 네이버 앞에 놓았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구글을 이용할 계획을 잡은 채 구글 사이트의 이곳저곳을 둘러봤다.

제기랄...

구글이 단순하게 만든 사이트라고 했던 말 취소한다. 여기 정말 마음에 든다!

뭐랄까... 내가 생각했던 꿈의 검색 사이트! 그 자체다. ;ㅁ;

구글홈은 일반 구글홈과 i구글홈이 있다. 일반 구글홈은 검색창만 하나 딸랑 있는 심플한 구조다. 반면 i구글홈은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과 화면을 가지고 있다.

이 기능과 화면은 내가 직접 만들 수 있다.



이건 내가 선정한 몇몇 메인을 뽑아놓은 화면이다. 일부러 드래그한 이유는 각각의 메인들 자리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메인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다. CNN, TIME, BBC도 있다.



뉴스나 사이트의 정보 뿐 아니라, 게임을 직접 선택해서 메인에 올릴 수도 있다. 메모도 할 수 있으며, 일정표도 만들어놓을 수 있다.(내가 메인에 올려놓은 퍼즐은 빈칸에 직접 숫자를 적을 수 있다)

몇 번 써보다가 무척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

레디 오스 성화 올림

댓글 5개:

  1. i구글 멋지네요 +ㅁ+

    근데 정말 요즘 네봐나 그런 류의 포탈들은 왜 검색창에 글씨가 안 써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아주 짜증이 나요... ㅠ_ㅠ

    답글삭제
  2. 저도 그냥 네이버 쓰고 있지만 최근 글자 안써지는 것 때문에 짜증이 나던 참인데.. 구글로 바꿔볼까 싶네요 ㅇㅅㅇ;

    답글삭제
  3. 꼭 그렇지만도 않은게......구글 검색창에 닉네임이나 아이피 치면 지금까지의 행적이 수두룩하게 나와서 사생활 침해의 위험도 없잖아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얼마 전에 어떤 초딩놈이 아이피로 지금까지 뭐하고 다녔나 훔쳐보더군요.

    답글삭제
  4. 동암// 그만큼 구글의 검색이 막강하다는 반증

    =========================================

    뭐 구글이 좀 좋아야 욕을 하지요, 훗ㅅ

    답글삭제
  5. 으... 전 구글 사용법을 잘 몰라서 못쓰고 있는데... 계속 붇잡고 연구좀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