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9일 토요일

[본격 게임공략] 구국의 불꽃(舊國の炎) 공략집 Lv1

구국의 불꽃은 심시티 성향의 게임이기는 하나, RPG성향도 있어서 특정 계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는 게임입니다. 다만 초보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습니다. 그래도 고레벨에 이를수록 게임이 쉬워지니 다소 힘들더라도 꾸준하게 공략하면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시작단계부터 고레벨에 이르기까지 공략방법을 모두 적고싶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많이 바빠서(사실은 즉흥적으로 쓰는 공략집이어서) 첫 단계만 일부 적고, 나중에 시간 날 때마다 추가 공략을 적겠습니다.

혹여 게임 내 팁이나 추가 공략같은 것을 알고계신 분은 트랙백으로 연결하여 정보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단, 본 공략집에서 진행된 레벨 이상으로 넘어가실 경우, 따로 제목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시작

구국의 불꽃은 한 때 크게 흥했던 왕국이 멸망하고 새로운 나라가 자리를 잡아갈 때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망해버린 왕국 '빌부트'의 잔당들은 새로운 나라 '마인 공화국'의 내부 고위 관료가 되어 옛 나라를 되찾을 계획을 세운다.

그 중 가장 강력한 세력을 구축한 '12마도'는 자신들을 도와 나라를 되찾을 영웅을 키우는 '불꽃 기획'을 세운다.

당신은 지금 12마도의 누군가를 선택하여 그가 키우는 단체에 들어가야 한다. 잃어버린 옛 나라를 찾기 위한 당신의 모험을 기대하겠다.

- 공략

처음 시작할 때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12마도 중에서 가장 영역이 넓은 'Js.파트라슈' 휘하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Js.파트라슈'나 'J.벤지', 그리고 'D.발토'는 꼭 피하세요. 이들 영역은 겉보기엔 넓지만 모두 다 실질적 영역이 아닙니다. 영향력을 행사하는 범위지만, 실제로는 특정 상황에서만 발휘되는 반쪽짜리 영향력이니까요.

게임을 시작하기 제일 괜찮은 세력은 'H.N.La 공작(이하 H공작)'이 운영하는 '네트워리어'팀입니다. 처음엔 노가다이긴 합니다만, 실적이 계속 오르다보면 다른 12마도의 평판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5렙 이후 전직이나 파티플레이가 용이합니다. 경험치도 꽤 잘 주는 편이고요.

일단 게임 화면에서 12마도 영역 중에 H공작의 땅을 클릭하세요.(Js와 J와 D를 제외하고는 가장 넓은 구역입니다. 파란색이라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에 들어가면 능력치를 조절할 수 있는 캐릭터 시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신이 만약 시간이 널럴하다면 캐릭터 시트 화면 오른쪽 구석 위에 있는 '데모 플레이'를 꼭 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 데모 플레이는 일종의 미니게임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을 한 비밀단체에 계속 상납하는 게임인데, 이것을 끝까지 클리어하시고 캐릭터 시트 화면에 가 보시면 능력치란에 'SM신도'라는 특수 능력치가 나타납니다. 데모게임이라고는 해도 본게임보다 어려울 수 있으니 보통 각오가 아니면 클리어하기 쉽지 않습니다.

데모를 클리어하면 이렇게 'SM신도'스텟 창이 새로 나타난다.


능력치는 일단 'K국립원 출신'과 '아나운서 출신' 쪽에 비중을 두시고, 데모클리어 유저분은 반드시 'SM신도' 쪽에 되는대로 왕창 스탯치를 투자하세요. 그리고 기본 스킬창은 다른 속성 다 무시하고 '땅'속성에 집중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제목이 불꽃이라서 불계열에 투자하시는 분이 많은데, 불속성은 별로 안 좋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스탯은
K국립원=>3
아나운서출신=>1
언론사=>1

입니다. 물론 'SM신도'란이 있다면 거기에 집중적으로 찍으시고요.(아마도 3까지 밖에 안 찍힐 겁니다. 나머지 스탯은 K국립원에 찍으세요)

기본 스킬은 다 필요없이 땅속성에 몽땅 투자 ㄱㄱ!

팁) 이름을 지을 때, 'Lee'라는 성을 넣어보세요. 운이 좋으면 왕족 보너스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수많은 광섬유와 반도체 비슷한 벽면으로 둘러싸인 무덤 속에 있을 겁니다. 누워있던 관에서 일어나 정면으로 가면 오른쪽에 파란색 느낌표가 머리 위에 뜬 사람이 있을 겁니다.

"잘 왔네. 미래의 영웅이여. 우리는 지금 위기에 빠져 있다네."
초기 퀘스트를 주는 드보르잡 백작. 일일퀘스트라서 계속 받을 수 있다.

"잘 왔네. 미래의 영웅이여. 우리는 지금 위기에 빠져 있다네. 북쪽 제국에서 투입한 레드 고스트들이 이 나라의 네크워크를 끊임없이 공격중이네. 이들은 리얼 바이러스라는 무기를 사용하여 시민들을 감염시키는 중이니, 자네가 막아주었으면 하네."

ACT.1 네크워크 워
퀘스트를 수락하자마자 액트1이 시작됩니다. 퀘스트 내용은 리얼 바이러스를 찾아서 시민이 감염되기 전에 파괴하는 것입니다.

드보르잡 백작을 지나서 좁은 통로를 통과하면 조종석이 나옵니다. 그곳에 앉으면 화면 상단에 리얼 바이러스 검색 로봇이 보일 겁니다. 검색 로봇을 사용하여 5개의 바이러스를 찾아 파괴하면 퀘스트가 종료됩니다.

주의!) 5렙 이하일 때는 코드명 '알래스카 하우스'와 '커피 카페', '원 텍스쳐 매너 콜로니'에 절대로 가면 안 됩니다. 그곳 몹들이 무척 강한 데에다 일부 몹들은 서로 묶여있어서 다굴당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 파괴는 백신 스킬을 사용합니다. 초기에는 바이러스 속성과 상관 없이 파괴를 목적으로 하는 욕설 비방 백신만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바이러스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바이러스가 올라온 영역의 로그를 찾아보시면 화를 내거나 비방하는 경력이 있는 경우가 나옵니다. 이런 영역만 골라서 백신을 살포하시면, 바이러스가 크게 흥분하여 백신과 비슷한 성향으로 변하기 때문에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3회 반복하면 레벨2로 오르실 겁니다. 일단 스탯은 모아두시고 스킬은 땅속성에서 나중에 물속성과 연결되는 '그랜드 워러로드' 쪽으로 하나 투자하세요. 다른데 찍으시면 나중에 큰 돈 들이고 다시 찍어야 하는 비극이 생깁니다. ㅠ_ㅜ

이제 레벨2가 되면 드보르잡 백작 옆에서 낙하산을 매고 있는 사내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뜰 겁니다. 느낌표가 떴다고 바로 말을 거시면 안됩니다!(퀘스트를 안 줍니다.) 그놈 근처에 10골드를 떨어뜨리세요. 10골드가 갑자기 사라지면서 자동으로 말이 걸어집니다.

"자네, 여기서 왜 이렇게 서성거리는가? 혹시 돈이라도 떨어뜨렸다면 포기하는 게 좋아.
이곳에 사는 쥐들은 돈을 제일 좋아하거든. 그렇게 서성거리는 걸 보니 시간이 남아 도는군.
어때? 내게 15G를 주면 바이러스를 살포하는 레드 고스트와 싸울 최고의 무기를 주겠네."

돈에 환장한 매드 사이언티스트 초편진. 월급이 아까워도 렙업을 위해 15G을 주자. ㅠ_ㅜ

초편진이라는 미치광이 과학자에게 15G를 주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30가지 매크로 백신과 함께 레드 고스트가 살고있는 구역의 지도를 줍니다. 지도를 받아 클릭하면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레드 고스트들의 위치가 보입니다. 지도를 다시 가방에 넣으면 어느새 드보르잡 백작 머리 위에 새로운 퀘스트 느낌표가 떴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아! 시간이 부족해서 2레벨 얘기는 다음 시간에!(내가 그렇죠 뭐...)

레디 오스 성화 올림

댓글 8개:

  1. ....................어디에 가면 살 수 있나요 굽신굽신

    답글삭제
  2. 게임 내용이 묘하게 무언가와 비슷하다고 '오해'하면 안 되는 거지요?? ㅋㅋ

    답글삭제
  3. 어? 어?



    초반에 진짜 이런 게임 만들어진 줄 깜짝 놀랐습니다..



    공략집을 보니 참으로 알흠다운 게임인 것 같군요..



    ;ㅅ;

    답글삭제
  4. 드보르잡.. 설마 듣보잡?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