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9일 토요일

4.19 혁명에 대한 짤막한 소견

단재 신채호 선생께서는 묘청의 난을 '조선 역사상 일천 년 안에 제일 큰 사건’이라며 높게 보셨다.

나는 4.19혁명을 '대한민국 육십 년 안에 제일 큰 사건'으로 보고 있다. 이 사건 때문에 한반도 대한국은 비로소 대한민국이 되었다.

레디 오스 성화 올림

댓글 12개:

  1. 솔직히 전 4.19 혁명에 버금가는 사건이 2, 3년 내로 벌어질 거라고 생각 중입니다. (...)

    답글삭제
  2. 전 4.19 혁명보다는 6월 항쟁을 더 크게 칩니다

    실제로 독재의 종말을 가져왔으니까요 =ㅅ=)

    답글삭제
  3. 그렇죠 대한민국.....



    6월항쟁이 더 크게 친다는 건 현세자의 오만이라고 봅니다.

    답글삭제
  4. 좋은 글귀네요 ^^

    제가 몸담고있는 동아리가 있는데

    그 곳 까페에 레디옹의 글을 인용해도될까요??



    젋은 친구들에게 뭔가 산뜻하게 메세지를 전하고 싶은데



    능력이 부족하네요^^::

    답글삭제
  5. 4.19 혁명으로 인해 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었으니까요.

    답글삭제
  6. 넵. 마음껏 인용하셔도 됩니다. ^^

    답글삭제
  7. ....대한민국이죠..것도 얼마전에 없어졌다고 생각되지만.

    답글삭제
  8. 후 그렇게 만든 대한민국을 대한왕국으로 시계를 돌리려하는 정권땜에 미치겠음여

    답글삭제
  9. 무슨 소리십니까...

    육십년래제일사건은 오직 월드컵 4강 뿐입니다...

    답글삭제
  10. 스칼렛/ 쩝 그런식으로 말을 하시면 제가 무안하잖습니까

    이유라도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수긍하면 되는 일인데 그렇게

    툭 비꼬듯 말하시면 =ㅅ=;;

    답글삭제
  11. 에냑// 움찔! 그, 그건...



    공지(헉!)// 무안 주기 없기!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