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8월 4일 목요일

[리플레이] 죽어버린 이야기 ㅠ_ㅜ

리플레이는 만화 스토리다. 모 연재잡지에서 연재할 계획을 잡고 진행중이었는데, 3권 분량 가량의 스토리와 1권 분량이 넘는 콘티를 작성한 상태에서 모두 파기하고 말았다.

그 이유는 라이센스를 받고 국내에 출간된 만화 '리플레이 J'를 보았기 때문이다.

초반 설정이 똑같다. oTL

미리니르리

댓글 11개:

  1. 우와...그건 정말 운이 너무 안좋았군요.

    헌데 미리니름방 카테고리 생기자마자 포스팅이 슉슉...쌓인게 많으셨군요.-_-;

    답글삭제
  2. 훗, 좀비군님. 세 자리는 너끈할겁니다. (...)

    답글삭제
  3. 근데 레디옹. 그 리플레이J는 미국에서 스티븐 킹의 미저리와 같은 해 발간되어 미저리를 누르고 초베스트셀러가 된 '리플레이'를 원작으로 하는 만화에요. 물론 배경도 일본이고 전개는 후반으로 갈수록 완전히 다르지만 원작은 압도적인 재미가 있는 소설이죠.(지금도 제 책장에 꽂혀서 간간히 읽히고 있음)

    답글삭제
  4. 로오나// 오오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군요! >ㅁ<

    답글삭제
  5. 가; 가능하시면 more 기능 보다는 로오나경 블로그에서 납치해오신 태그를 사용해주시면ㅠ_ㅠ more 기능으로는 밸리에서 들어올 경우에는 아무 효과가 없어요; 태그로는 다 가려지던데...

    미국 리플레이도 일본 리플레이 J도 못 읽어봤으니; 언제 한 번 읽어봐야 할 듯 합니다.

    답글삭제
  6. 흐 원작 얘기를 하려고 했더니 로나 공이 선수쳤군요(웃음)

    하기야 소개해준 사람이 로오나 공이었으니. ^^;

    답글삭제
  7. 용기를 내지 못해서 인생이 꼬였던 시점으로 되돌아간다는 설정은 조폭만화 '엠블럼 테이크 투'와도 비슷하네요.

    그나저나 제목까지 비슷해버리다니. 안타깝네요.

    답글삭제
  8. ...저도 그랬었죠. 결국 사정 다 바꾸었지만... 뭐, 그래도 비슷한 건 어쩔 수 없고... 제가 레디님보다 나은(???) 건...

    팔아먹을 수 없다는 거 정도일까요. (과연 나은 걸까.)

    답글삭제
  9. 레디옹, 댓글 보고 오늘 오후에 시간있음 바로 전화줘요. 핸펀 번호는 알죠? -ㅅ-/ 019-9313-****. 뒷자리는 예전 전화하고 같음. -ㅅ-

    (블로그를 사적 연락수단으로 써서 죄송. -ㅅ-;; 확인하면 바로 댓글 날려주세요. -ㅅ-;)

    답글삭제